top of page

시크릿빌 -  ​진짜 대학생들의 익명 커뮤니티 

What we do ?

'시크릿빌'은 대학생 익명 기반 SNS입니다.

페이스북이 실명기반이라면, 저희는 익명기반으로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요즘 대학생들은 고민이 많습니다. 취업, 연애, 경제적 문제, 불안한 미래, 학업스트레스, 여러 고민들을 마음놓고 털어 놓을 공간이 부족합니다.  저희는 그런 공간을 제공학고자 합니다.

 

기존의 각 학교별 커뮤니티들은, 실명기반이거나, 익명이어도 학교서버에 연동되어, 학교측에 비밀유지가 되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별도 서비스제공을 통해 학교측과 전혀 무관합니다.

또한, 학교별 커뮤니티는 같은학교 학생들끼리 소통에는 좋지만, 타 학교 학생들과는 소통이 되지 않습니다.

저희는 '신촌 게시판', '대학로 게시판'과 같은 동일 지역기반 게시판 출시를 통해 커뮤니티의 그룹화를 지향하고, '국문과 게시판', '전자과 게시판'등 전공별 게시판을 통해서, 한 학교내의 한전공으로써는 인원이 적어, 같은 전공자들의 소통이 어려웠던 부분을 '전국 국문과 게시판', '전국 전자과 게시판'등을 통해서 해결하고자 합니다.

 

익명 SNS 의 개념 또한, 향후 다양한 가상의 Identity를 부여하는 개념으로 지속적 성장이 예상되는 분야입니다.

페이스북은 실명기반으로써, 옛날친구를 찾을 수 있고, 실제의 '나'를 설명할 수 있는 설명판일 수 있지만, 이미 존재하는 '나' 자신을 온라인에서 요약/설명하는 개념의 서비스입니다.

익명 SNS는 익명이기 때문에 다르게 할 수 있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저희는 그점에 주목하려 합니다.

 

 

 

Why  us?

 십여년전 저희는 대학교 익명게시판에서 꽤 유명했던 소위 '네임드' 유저 였습니다.

학교의 익명 게시판에서 재밌는 이야기, 고민 이야기, 특정주제에 대한 토론등 다양한 이야기들을 나누며 사람들과 교류하였습니다.

그때는 '익명'으로 내 신원을 밝히지 않아도 되는, 마음대로 의견을 피력할 수 있다는 점을 토대로 나만의 가상 Identity를 표출했었습니다.

그동안 익명 커뮤니티들도 많이 있었지만, 위의 기본적인 개념에서 벗어나지는 않았습니다.

 

저희는 그것을 바꿔 보고 싶습니다.

대학생들이 조금 더 익명 기반으로 자신들의 identity를 뽐내고, 주장을 펼치고, 더 많은 토론과 더 좋은 의견이 나오고 서로 교류하며 성장해나갈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익명을 기반으로요.

 

 멤버들은 모바일 서비스/IT와 같은 산업, 개발/디자인/마케팅등 다양한 직무에 대한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그동안 국내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모바일/IT  카테고리의 서비스를 담당하며, 수많은 사용자들의 행태와, 기술/서비스 요소, 디자인적 영감을 받았고, 이제는 그 경험을 기반으로한 비지니스를 검증해보고 시작하려 합니다.​​​​​​

bottom of page